메뉴보기

고객지원

HOME dot 고객지원 dot 공지사항

공지사항

人Planners 홈페이지 오픈
  • 글쓴이 관리자
  • 작성일 2018-08-27 16:20:25
  • 조회수 134
안녕하십니까
인플래너스(Planners) 홈페이지를 오픈합니다.




우리는 소기업에 '공유인사'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입니다.
인사담당자를 둘 여력이 없는 소기업을 위하여 오랜 경력을 보유한 시니어 전문가들이 대한민국_소기업_인사팀”을 구성하여, 많은 소기업들에게 이 인사팀을 공유할 계획입니다.

2 인생을 꿈꾸는 시니어들에게 HR Planner라는 중책을 맡겨 스타트업 소기업의 경영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비록  사회에서 퇴장을 강요당하는 노장들이지만 평생을 쌓아온 노련하고 숙련된 경험들을 스타트업 소기업에 대물림하는 선순환을 만드는 것입니다.
 사회에서 퇴장할 강요당하는 시니어들에게 얼마나 가치있는 일자리가 될 지 설레임이 앞섭니다. 
저는 법학과 출신으로 대기업 인사기획 실무에서부터 중견기업 인사임원까지 인사관리 경력만 20년 이상이며, 헤드헌터, 강사  경력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기업에서 중소기업까지, 채용에서 퇴직에 이르는 인사관리  분야에 걸쳐 인사 시스템을 플래닝하고 총괄하는데 수많은 경험을 가진 인사기획 전문가라 자부하며, 또한 지금까지 약 5천명이상을 면접 심사한 경력을 가진 채용전문가이기도 합니다.
제조업에서 서비스업까지 두루두루 쌓아온 이런 경력을 통해 습득한 전문지식과 노하우가 소기업들에게 반드시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물론 저보다  경력이 훌륭한 분들도 참으로 많은데 소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면 기꺼이 인사플래너로 영입해 우리나라의 소기업들을 함께 지원할 계획입니다.


우리 Planners 지원할 대상은 소기업입니다

이들 소기업들은 인사담당자가 없어 인사관리 인프라가 열악하고 인사불만 등의 문제에도 항상 노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스타트업이 처우가 낮고 미래의 불확실성 때문에 핵심인재가  이직하는 것도 심각한 문제라  것입니다.

이처럼 기업을 경영하는 사업주에게 인사관리 이슈들은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입니다. 사건이 터져야만 그제서야 그게 필요한 것이었고 중요한 일이었다고 알게 됩니다. 이것도 인사담당자가 없는 소기업의 심각한 문제라 봅니다.

문제는 '시스템'입니다.  


시스템이 무엇인가? 한번 만들어 놓으면 항상 거의 동일한 아웃풋이 나오게 하는 것이 시스템입니다.
대기업의 조직은 시스템으로 꽉 채워져 돌아갑니다. 조직의 성과가 개인의 역량에 크게 의존하지 않습니다.

회사를 움직일 '사람'을 채용하고 교육하는 데서 비롯하여, 직원을 평가하고 임금과 승진 등을 결정하는 일, 경력개발에서 임금인상, 복지 등을 결정하는 일, 그리고 근무를 마친 후 다시 노동시장 또는 사회로 환원시키는 일 등 일련의 과정이 시스템으로 진행되면 인재관리(Talent Management)의 결과가 거의 유사한 수준이 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시스템의 부재'로 인해 인력난에 시달리는 일은 줄어들 것입니다.
 
보통의 기업들이 인사 시스템을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인사담담인력을 전체 인력의 최소한 1% 수준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만한 인력으로 시스템을 운영하니 인력운영이 어느정도 효율적으로 운영된다는 업무의 패턴.. 이것이 바로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이 소기업에 더욱 절실합니다. 기업 운영이 개인 역량에 더 의존할 수 밖에 없고, 사람을 운영하는 시스템에 관심을 둘 여유가 없는 소기업이지만 그러기에 더욱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먼저입니다.
테니스나 골프도 처음에는 자세를 먼저 배우지 않던가요? 승부에 몰입해야 하지만 그럴 수록 '자세'에 먼저 투자하듯, 기업도 생존과 성장을 위해서는 '시스템'을 먼저 갖추는데 몰입해야 합니다. 
한번 반짝 이기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성장'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경영도 초기에 '자세'부터 가다듬어야 합니다.

훌륭한 기업들이 인력운영에서 성과를 내고 있는 '인사 시스템'을 소기업도 기초부터 차근차근 도입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인플래너스가 남긴 발자국 만큼 더욱 성장하게 만들 것입니다.
이 홈페이지가 소기업들에게 인사시스템에 대해 많은 정보를 드리기 위해 제작되었지만, 직접 방문하여 현상을 진단하고 해결책을 함께 고민하는 것에 비하면 너무나 부족헤 보입니다. 
아무쪼록 이 홈페이지가 상호간의 소통을 위한 계기를 마련해 준다면 더 이상 바랄 것이 없을 것입니다.   

앞으로 많은 성원 부탁합니다.

#인플래너스 #인사 #플래닝 #이영훈 #대표 #인사컨설팅 #소기업 #스타트업 #人Planners
목록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부가서비스 소개